공지사항
글보기
제목경일대,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인력 양성·4차산업혁명 허브 조성 '산학 협력'2020-05-07 17:39:27
작성자 Level 1
박종문입력 2020-02-17   |  발행일 2020-02-17 제19면   |  수정 2020-02-17 

 

클라우드그램·AWS와 MOU
노하우·기술 접목해 인재 육성


2020021401000619000025091

경일대와 아마존웹서비스, 클라우드그램 관계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일대는 최근 메가존·LG CNS의 합작법인인 클라우드 그램(대표 이주완) 및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클라우드 컴퓨팅 전문 인력 양성과 대구경북지역에 4차산업혁명 허브 조성'을 목표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AWS와 클라우드그램은 경일대에 AWS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을 지원한다. 경일대는 IT 인프라를 신속하고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 교내 협업 시스템을 고도화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일대는 향후 AWS 및 클라우드그램과 협력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교육 선진화를 위한 전략적 협업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4차산업혁명의 핵심 동력이자 근간이 되는 기술이다. 취업과 창업에 강한 경일대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AWS의 노하우와 대기업(Enterprise) 클라우드 전문 기업인 클라우드그램의 기술을 접목해 기업과 사회가 요구하는 인재를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경일대와 두 기업은 대구경북 소재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도입해 비즈니스를 혁신하도록 돕는 '클라우드 이노베이션(Innovation) 허브' 조성에도 힘을 모은다.

경일대는 교육, 연구,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 클라우드를 전면 도입하고, IT 기업의 혁신 문화를 교직원과 학생들에게 전파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먼저 경일대는 2019년 학생 및 교육자들이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역량을 증진할 수 있도록 고안된 AWS 에듀케이트(Educate) 프로그램에 가입했다. 경일대 재학생들이 비용 부담 없이 다양한 클라우드 컴퓨팅 콘텐츠에 접근하고, AWS 클라우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경일대는 또한 행정·학습 시스템을 AWS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작업을 연내에 완료하고, 머신러닝(ML)을 활용해 학생들의 성적 관리를 도울 예정이다.

경일대와 AWS, 클라우드 그램의 협력은 대구경북 지역 소재 기업들과의 산학협력으로도 확대될 예정이다. 경일대와 두 기업은 대구시 서구에 조성 중인 지식산업센터 '디센터 1976' 내에 헬스케어센터와 창업지원센터를 세우고 AWS 서비스를 도입,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정현태 총장은 "AWS, 클라우드그램과의 협력은 4차 산업혁명형 인재 육성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의의가 있다"며 "이번 협력을 장기적인 관계로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정원 AWS 코리아 공공부문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경일대는 신속하고 유연한 교육환경을 위한 체계적인 IT 기반을 마련하고, 학생들의 클라우드 컴퓨팅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선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AWS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대구경북 지역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종문기자 kpjm@yeongnam.com 


출처 : 영남일보(https://www.yeongnam.com)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

디센터1976 지식산업센터 모델하우스

안녕하세요 상가분양 담당자 입니다. 더운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2017년 남동탄 3만 수요를 가져갈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상가 분양 물건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3면 노출에 13개 학교의 수요를 가져가며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의 가시성까지 겸하는데요. 상가 입지로 이처럼 탄탄한 것이 찾기가 힘들죠. 부동산 8.2대책으로 인해 시장이 울렁울렁하는데요. 고액의 부동산이라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요.
안녕하세요 상가분양 담당자 입니다. 디센터1976 지식산업센터 더운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2017년 남동탄 3만 수요를 가져갈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상가 분양 물건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3면 노출에 13개 학교의 수요를 가져가며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의 가시성까지 겸하는데요. 상가 입지로 이처럼 탄탄한 것이 찾기가 힘들죠. 부동산 8.2대책으로 인해 시장이 울렁울렁하는데요. 고액의 부동산이라 부담이 있을 수 있지만요. 금액 적인 부분보다 얼마나 더 안정적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투자처들이 있지만 어떻게 투자를 해야하는지 고민을 많이 해보셔야해요.

디센터1976 지식산업센터 분양

안녕하세요 상가분양 담당자 입니다. 더운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2017년 남동탄 3만 수요를 가져갈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상가 분양 물건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3면 노출에 13개 학교의 수요를 가져가며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의 가시성까지 겸하는데요. 상가 입지로 이처럼 탄탄한 것이 찾기가 힘들죠. 부동산 8.2대책으로 인해 시장이 울렁울렁하는데요.

디센터1976 지식산업센터 분양

안녕하세요 동탄우성센트럴타워 상가분양 담당자 입니다. 더운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2017년 남동탄 3만 수요를 가져갈 수 있는 최적의 입지에 상가 분양 물건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3면 노출에 13개 학교의 수요를 가져가며 동탄대로와 동탄순환대로의 가시성까지 겸하는데요. 상가 입지로 이처럼 탄탄한 것이 찾기가 힘들죠.